본문 바로가기

바이블 정신 > 일상의 소중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바이블 정신
저자 이상갑
사양 260쪽│138*210
ISBN 978-89-5536-520-7
정가 13,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사는 그리스도인이 그리운 시대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찾고 있다.


신앙의 시작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다. 존재의 근원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을 제거하려고 한다. 그리고 스스로 하나님의 자리에 서고자 한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역사이다. 그런데 하나님을 만나는 인생에게는 모든 것이 달라진다.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것에 믿음의 신비가 있고, 역설이 있다. 무학교회에서 14년간 청년대학부를 섬기며 한국 교회의 대표적인 청년사역자로 꼽히는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목사. 청년 시절 하나님에게 헌신한 이래 그는 한 번도 빼놓지 않고 매일 새벽을 말씀과 기도로 채워왔다. 최근 그의 새벽의 화두는 단연 “바이블 정신”이었다. 말씀이 풍족한 시대지만, 정작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 턱없이 부족한 시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처럼 순종하는 인생이 늘어나야 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었다. 그래서 성경에 나타난 여러 인물들의 삶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찾고 싶었다. 그것이 바로 바이블 정신이라고 믿었고, 혼돈과 메마른 광야의 인생을 살아가는 이 시대 그리스도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바이블 정신>은 저자 이상갑 목사가 지난 1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묵상하고 청년사역연구소 페이스북에 올린 글 중에서 엄선된 내용만 모았다. 그의 메시지는 간결하고 힘이 있다. 군더더기가 들어 있지 않다. 오직 말씀대로 산다면 모든 것은 부차적이라는 그의 믿음과 같다. 


<바이블 정신>에 담은 메시지는 현학적이지 않다. 오히려 바늘처럼 정곡을 콕콕 찌른다. 말씀 앞에 핑계대며 이리저리 숨어 녔던 광야의 시대를 사는 인생들은 정곡을 찔려 아플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이 믿음의 타성에 젖은 우리를 깨우는 일침이라고 저자는 믿는다. 노아, 이삭, 야곱, 모세, 아론, 이드로, 다윗, 나아만, 나 아만의 어린 여종, 선지생도의 아내, 모르드개 등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 구약의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만났던 인물들의 인생에서 단 하나의 키워드를 뽑아냈다. 그리고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들어야할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이 혼돈의 시대, 광야의 시대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겠노라 다짐하는 독자들에게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오직 말씀으로”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시 마포구 성지1길 7(합정동) 02-6933-9981 ywampubl@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