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믿음,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 > 일상의 소중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믿음,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

Thinkg not seen: a fresh look at old stories of trusting Gods promises

저자 존 블룸
역자 안정임
사양 240쪽│138*205
ISBN 978-89-5536-534-4 (03230)
정가 14,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보이지 않는 것,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투자하라!

우리의 가장 시급한 우선순위는 언제나 보이지 않는 것들이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우리는 보이는 일, 박수 받는 일, 알아주는 일을 추구하고 집착한다. 하지만 말씀은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것들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며 그것에 우선순위를 두라고 말씀한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토마스 칼라일(Thomas Carlyle)은 “사람들 속의 보이지 않는 내면과 영성이 외면과 현실을 결정한다.”고 말했다. 마음과 생각이 보이지 않는 것들을 향해 있으면 우리 안에서 ‘보이는’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들과 그리스도의 보이지 않는 성품에 주목하는 정도에 따라 우리 외면과 눈에 보이는 것들이 그리스도를 닮아간다는 것이다. 이 책에는 보배로운 많은 이야기들이 들어 있다. 그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우리의 내면의 틈새들을 비집고 들어오는 저자의 생각과 이미지와 진리가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인도하여 우리의 걱정과 거짓말과 불안들을 잠재울 것이며 그분의 전능한 뜻과 끈질긴 사랑과 완벽한 해결책에 머리를 숙이게 할 것이다.  

저자는 이 땅에서 살면서 온갖 문제 앞에서 쩔쩔매는 우리에게 든든한 내편이 있음을 환기시켜 주고 싶어서 이 책을 썼다고 했다. 이 땅을 앞서 살았던 실제의 사람들이 실제의 문제 속에서, 눈에 보이는 것으로 행하지 않고 믿음으로 행했던 이야기에 상상의 날개를 달아서(고후 5:7), 우리 주변을 구름처럼 둘러싼 형제자매 증인들의 포기하지 말라는 응원 소리를 들려주고 싶었다고(히 12:1) 말한다. 

이 책의 35가지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믿음의 선배들은 하나같이 우리의 지각보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으라고 말한다. 믿음이야말로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히 11:1)이기 때문이다. 지각이 우리를 침몰시킬 때 약속이 우리를 건져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우리 앞서 달렸던 훌륭한 믿음의 선배들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현재의 고난은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고후 4:17)을 낳으니 어떤 어려움도 불평하지 말라고 그들의 삶을 통해 우리를 일깨우며 우리 또한 그렇게 살 것을 도전한다. 

하나님은 가장 힘들고 고통스러운 순간에 가장 귀한 보물을 숨겨두신다는 진리가 지극히 어려웠던 믿음의 선배들의 삶 속에 오롯이 녹아들어 있음을 우리는 볼 것이다. 이 책의 책장들이 넘길 때마다 당신은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의 마음과 생각이 어느새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를 향해 가고 있음을... 

이 책을 통해 항상 말씀대로 행하시는 주님을, 언제나 우리 모두에게 신실하신 주님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시 마포구 성지1길 7(합정동) 02-6933-9981 ywampubl@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