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 아니면 > 일상의 소중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은혜 아니면

풍성한 은혜에 대한 깊은 감사의 고백

저자 송석홍
사양 208쪽│138*205
ISBN 978-89-5536-573-3
정가 11,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은혜 아니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풍성한 은혜에 대한 깊은 감사의 고백

 

은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베푸시는 선물이다.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인 우리를 아무런 조건 없이 용서하시고, 구원과 영생을 주신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 그것이 바로 은혜이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가 거룩한 삶을 살 수 있는 힘이 되고, 능력이 된다. 우리 각자의 상황과 형편에 맞게 때에 맞는 은혜를 부으심으로 우리가 세상을 살아갈 힘을 주시는 것이다.

저자는 40여 년간의 목회여정을 돌아보며 지나간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한다.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숭배하는 유교집안에서 태어나 목회자가 되기까지 저자가 겪었던 수많은 고난과 역경이 오히려 하나님의 은혜라고 역설한다. 과연 그 고백의 근원은 무엇일까.

우리는 때로 이해할 수 없는 시련과 환난으로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한다. 시련을 바라보며 낙망하고 좌절하며 하나님의 존재를 따져 묻기까지 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언제나 동일한 모습으로 우리와 함께 하신다. 시련가운데서도 당신의 뜻을 찾고, 은혜를 구하는 믿음을 보시며 기뻐하는 분이 바로 우리 하나님이시다. 그런 삶의 고백 가운데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임하는 것이다.

풍요로움에 묻혀 은혜를 잊어버린 지금의 우리에게 저자의 고백은 강력한 깨달음을 준다. 고난 가운데 은혜를 찾고 절망 가운데 은혜를 사모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히 누릴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간절히 필요한 이 세대에 저자의 고백과 은혜를 덧입는 비밀이 널리 전해지길 소망한다.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시 마포구 성지1길 7(합정동) 02-6933-9981 ywampubl@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