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예배 컨설턴트 탐 크라우터가 들려주는 예배의 마음가짐과 태도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진정한 예배자를
꿈꾸는 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총 3부 30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하나님과 친밀함을 누리는 삶(1부),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삶(2부), 공동체의 하나 됨을 추구하는 삶(3부)을 이야기 한다. 예배 팀 안에서 팀 구성원들이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탐 크라우터는 형식으로서의 예배를 뛰어넘어, 삶으로 드리는 예배의 다양한 가치를 간결하고도 명확하게 풀어내는 저자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예배의 근간이 되는 개인 신앙에서부터 성품 훈련과 공동체에 이르기까지 핵심적인 기본 진리들을 담아냈다.
‘하나님과 친밀감, 예수님의 성품 닮기, 하나 됨’이라는 세 가지의 큰 틀 안에서 예배의 마음을 배우라고 권면한다. 또한 예배자들이 예배의 기술(Skill)을 추구하기에 앞서, 예배의 마음(Heart)을 세우고 여러 모양으로 예배를 섬기는 예배자들에게 견고한 믿음의 기반 아래에서 온전함으로 예배하라고 역설한다.
저자 특유의 기독교의 핵심을 꿰뚫는 깊은 통찰력과 시원시원한 화법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여러 연령층의 독자들이 깊이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쉽고 마음에 와 닿는 진솔한 내용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화려한 음악적 기술을 추구하기에 앞서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진정한 예배자’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