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수의 길 > 의미있는 하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예수의 길

긍휼도 연습이 필요하다

저자 프랭크 로저스 Jr
역자 김정희
사양 272쪽│143*210
ISBN 978-89-5536-588-7
정가 15,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예수님은 개인과 사회에 변혁을 도모한 영적 교사셨다. 예수님은 사랑으로 충만하신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셨고,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도 보이셨다.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 우리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이웃, 또 원수조차도 사랑하는 방법으로 긍휼을 실현하라고 하셨다. 예수의 길은 이런 예수님의 긍휼을 소개한다. 폭력, 두려움, 반작용으로 물든 세상에서 긍휼을 실천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박동(PULSE)으로 긍휼을 훈련해보라고 초대한다.

 

 

P - 주목하기(Paying Attention)

U - 공감하며 이해하기(Understanding Empathically)

L - 연결함으로 사랑하기(Loving With Connection)

S - 신성함 느끼기(Sensing the Sacredness)

E - 새로운 삶을 실현하기(Embodying New Life)

 

 저자는 긍휼의 박동을 실천할 때, 타인을 이해하고 긍휼로 품을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폭력으로 가득한 인생에서 굳어진 마음을 긍휼이 넘치는 마음으로 바꾸도록 준비시키셨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단원별로 긍휼을 훈련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장이 있으며, 뒤편에 그룹 모임을 위한 안내를 수록하여 공동체에서 긍휼을 훈련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긍휼 훈련을 하면 타인을 정죄하지 않고,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긍휼 훈련을 하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사랑하시듯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시 마포구 성지1길 7(합정동) 02-6933-9981 ywampubl@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